Blog

JUL06

The Future of RSS

하루만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Web2.0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오늘날, 다양한 Web2.0 서비스들의 기본 스펙이 되어 버린 RSS는 Mash-up 서비스들에 의해서 고도화된 개인화 서비스와 OPEN API로 융합된 서비스 인터페이스와 사용자들의 경험을 이용하여 새로운 가치의 플렛폼로 진화 하고 있습니다. RSS는 이제 단순한 콘텐트 전달의 요소가 아닌, 사람들(People)의 참여에 따른 경험을 전달 할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의요소로서 자리 잡고 있습니다. RSS는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을 앞으로 하게 될까요?

  • 브라우져, 이메일 클라인언트 및 운영체재에서 RSS 구독을 기본으로 지원하게 됨
  • 내가 작성하고 관심 있는 코멘트의 RSS 구독을 지원함
  • RSS 구독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자연스럽게 할 수 있게 됨
  • 구독 하는 RSS 채널을 이용한 다양한 광고 기법 및 전개들이 활성화 됨
  • Social Bookmarking Site 에서 형성된 각각의 경험이 축척된 OPML의 RSS 구독으로 보다 필터링된 양질의 RSS 채널 구독 가능하게 됨
  • RSS Marketing 이 Email Marketing 보다 영역이 더욱 커짐
  • 블로그 콘텐트 이외의 다양한 데이터의 RSS 화가 진행됨 (Ex:스케줄, 인맥)
  • RSS 구독의 권유 및 추천이 자연스럽게 됨
  • 다양한 Mash-Up 서비스들이 증가함에 따라 RSS는 UCC 콘텐트의 필터링 된 경험을 전달하는 핵심 수단이 됨
  • RIA(Rich Internet Applications)와의 만남을 통해 보다 유용하고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되며, SF에서 보던 자동화되고 맞춤화된 환상적인 소프트웨어들이 대거 등장하게 될 것으로 예측됨.

Web2.0 의 중심에는 사람들(People)들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웹에서 무엇을 하건, 어떤것을 경험하게 되던지, 그것이 어떻게 구현이 되던지 RSS는 그 중심에 있을것이며,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메타브레인에서는 고객 여러분들을 위한 RSS Marketing 을 다양하게 전개 시킬 수 있는 Web2.0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개발기술로 맞춤화된 “비즈니스 플렛폼” 에 대한 상담과 개발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author]